-- 세계 최고의 항공사 Top 10에 랭크
쿠알라룸푸르 2024년 12월 26일 -- 말레이시아항공이 항공 승객 경험 협회(APEX)가 선정한 "2025년 4성급 주요 항공사"에 이름을 올렸다. 이 평가는 Concur®의 TripIt®과 APEX의 협력을 통해 수집된 제3자 중립적인 승객 피드백에 기반하여 이루어졌다. 전 세계 600개 이상의 항공사를 대상으로 100만 건 이상의 PNR(여객 예약 기록) 검증 리뷰를 바탕으로 평가한 결과, 말레이시아항공은 전 세계 상위 8%에 해당하는 항공사로 인정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APEX 4성급을 받은 항공사는 전 세계적으로 단 50개 항공사뿐이며, 말레이시아항공은 계속해서 뛰어난 서비스 기준을 제시하며 글로벌 산업 표준을 준수하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말레이시아항공은 최근 발표된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 독자 선정 "2024년 세계 최고의 항공사 Top 10"에 랭크되었으며, "최고의 기내식 항공사" 부문에서는 6위를 차지했다. 이 상은 독자들이 직접 경험을 바탕으로 투표한 결과로, 말레이시아항공이 서비스와 기내 경험의 품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아더.
말레이시아항공 그룹(MAG)의 그룹 매니징 디렉터인 다툭 캡틴 이잠 이스마일(Datuk Captain Izham Ismail)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APEX 4성급 주요 항공사로 선정되고 세계 최고의 항공사 Top 10과 최고의 기내식 항공사로 인정받은 것은 당사의 서비스와 품질에 대한 변함없는 헌신, 그리고 우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확인해주는 결과입니다. 이 성과는 모든 고객 접점에서 세심하게 말레이시아식 환대를 실현하려는 팀원들의 끊임없는 노력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우리는 기대를 뛰어넘는 여행 경험을 창출하고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와 말레이시아의 풍부한 문화 유산을 결합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지속적인 신뢰에 감사드립니다."
올해 초, 말레이시아항공은 MAG 산하 항공사의 종합적인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했다. 말레이시아항공과 Firefly 웹사이트에 라이브 채팅 기능을 추가하여 전통적인 음성 채널 의존도를 줄였으며, Enrich 플래티넘 및 골드 회원 전용 "프리미어 라인"을 제공했다. 또한 강화된 고객 관계 관리(CRM) 시스템을 통해 고객 상호작용을 360도 시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여 초기 문의 해결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고객 중심의 접근 방식은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으며, "2024년 산업 우수상"에서 "컨택트 센터 최고 고객 경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PIKOM 디지털 엑설런스 어워드에서 "IT 사용자 고객 경험" 부문에서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