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SUQQU, 이스트만 크리스털™ 원 사용한 지속 가능한 메이크업 콤팩트 출시

  • 등록 2025.05.13 20:08:00

 

도쿄, 2025년 5월 13일 --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SUQQU이스트만 크리스털™ 원 코폴리에스터(Eastman Cristal™ One copolyester)로 제작된 콤팩트 케이스에 담긴 새로운 세팅 파우더(setting powder)를 공개했다.

 

 

SUQQU는 콤팩트 케이스의 베이스 플레이트에 사용되는 아크릴로니트릴 부타디엔 스티렌(acrylonitrile butadiene styrene•ABS) 대체재를 찾기 위해 이스트만(Eastman)과 협력했다. 양사는 특수 PET 소재인 크리스털 원이SUQQU의 엄격한 기능적 기준을 충족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미적인 면을 유지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재활용 가능한 수지인 크리스털 원은 SUQQU가 자사를 상징하는 콤팩트 케이스에 지속 가능한 대안을 제공할 수 있게 해줬다.

 

이스트만의 크리스털 원 제품군은 화장품 브랜드에 '제품 사용 후 재활용 가능한 솔루션(end-of-life solution)'을 제공한다. 크리스털 원은 플라스틱 재활용 협회(Association of Plastic Recyclers•APR)와 리사이클래스(RecyClass)로부터 재활용 가능성을 알려주는 '수지 식별 코드 1(RIC1)' 체계와 호환 인증을 받았다. 이는 크리스털 원 제품군이 대부분의 지방자치단체 재활용 시스템에 바로 투입될 수 있다는 의미다.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성 관련 규제가 계속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SUQQU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의 포장 및 포장 폐기물 규정(Packaging and Packaging Waste Regulations•PPWR)에 부합하는 럭셔리 콤팩트 케이스를 설계했고, 완전한 규정 준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크리스털 원은 화장품 포장재의 내구성과 미학을 모두 향상시킨다. 이 코폴리에스터는 PET 등 다른 후보 재료와 비교해 성능이 우수하기도 하지만, 특히 2차 가공 후 낙하 충격 저항성이 뛰어나다.

 

타라 캐리(Tara Cary) 이스트만 화장품 포장 마케팅 매니저는 "소비자는 뷰티 제품에 지속 가능한 옵션이 추가되길 바라면서도 포장의 우아함과 디자인적 요소는 포기하지 않는다"면서 "이런 면에서 SUQQU와 같은 브랜드는 크리스털 원과 같은 소재를 채택함으로써 이러한 미적 요구를 충족시키면서 환경적 책임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크리스털 원은 SUQQU의 까다로운 디자인 및 성능 기준도 충족한다. 크리스털 원으로 제작된 제품은 형태를 완벽하게 유지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이 더욱 돋보이는 깊고 윤기나는 검은색으로 마감할 수 있다. 이는 SUQQU가 이전에 사용했던 ABS 소재로는 낼 수 없었던 효과다.

 

캐리 매니저는 "소비자는 이 제품이 아름답고 튼튼하고 재사용 가능해서 마음에 들어한다"면서 "제품은 소비자들이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동시에 마치 패션 액세서리처럼 너무 아름다워서 누구에게나 자랑하고 싶게 만드는 디자인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이 지속 가능한 메이크업 콤팩트 제품은 일본과 해외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모두 구매가 가능하다. suqqu.com을 방문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크리스털 원을 채택해 2월 출시된 세팅 파우더는 시장에서 좋은 판매 성과를 거두었다. 이 제품은 SUQQU의 월별 판매 목표를 187% 초과 달성하며 기대치를 웃도는 판매고를 기록했다.

 

SUQQU의 모회사 카오(Kao)는 이스트만의 소재를 수년간 사용해 왔다. 카오는 전문 지원, 기술 서비스, 마케팅 및 품질 제품 분야에서 이스트만을 최우선 파트너로 여기고 있다.

 

SUQQU 소개

 

2003년에 설립된 SUQQU는 고품질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제품으로 유명한 일본의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다. '곧게 우뚝 선 모습'을 의미하는 일본어 표현에서 유래된 이름 SUQQU에는 '우아하고 독립적이며 생기 넘치고 실크처럼 부드럽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따라서 SUQQU는 품위 있고 우아한 여성의 이미지를 상징한다. SUQQU는 라이프스타일, 가치관, 시대의 변화하는 요구에 부응하며, 고객이 그러한 변화 속에서도 아름답게 진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것은 SUQQU가 창립 이후 일관되게 추구해온 사명이다. SUQQU는 가치와 진정한 품질을 이해하는 사람들, 자신에게 진정한 가치를 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사람들, 세련된 취향과 풍부한 경험 및 성숙하고 세련된 감성을 지닌 사람들과 공감한다.

 

이스트만 소개

 

1920년에 설립된 이스트만은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제품에 사용되는 특수 소재를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삶의 질을 물질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고객과 협력해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며, 안전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약속을 지키고 있다. 혁신을 중시하는 이스트만의 성장 모델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플랫폼, 고객과의 친밀한 협력, 차별화된 응용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운송, 건축과 건설, 소비재 등 유망 산업 분야에서 회사의 선도적인 위치를 강화해주고 있다. 이스트만은 포용성을 중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전 세계에 약 1만 4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고, 100여개 국가에서 고객을 지원한다. 2024년 약 94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고, 본사는 미국 테네시주 킹스포트에 위치해 있다. www.eastman.com에서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문의

 

이스트만
제이콥 티츠만(Jacob Teetzmann), APR
톰브라스(Tombras)
jteetzmann@tombras.com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