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원조 까치’ 배우 최재성, '공포의 외인구단'으로 첫 라디오 드라마 연기 도전

 

 

 

 

(사람의 풍경) KBS 한민족방송이 세계적인 한류의 흐름, K-컬쳐의 선두주자 중 하나인 웹툰과 오디오 드라마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KBS는 한국만화 명작 100선 1위에 선정되었던 을 고품질의 21부작 오디오 드라마로 제작, 9월 한달 라디오를 통해 방송하고 10월부터는 디지털 원화와 모션픽처스까지 결합한 디지털 컨텐츠를 KBS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로드 서비스한다. 

 

은 한국 만화계 최고의 클래식으로, 1983년 출간 이후 영화와 드라마로도 제작되어 큰 인기를 끌었을 정도로 대한민국 만화산업의 기념비적 작품으로 평가받으며 현재까지 마니아들의 호응을 받고있는 작품이다. 

 

KBS 한민족방송은 올해로 출판 40주년을 맞는 을 오디오 드라마로 제작하여 원작 만화에 열광했던 팬들에게는 향수를 전한다. 반면 빠르고 감각적인 MZ세대들에게는 디지털 웹툰에 오디오 드라마를 결합한 유튜브 콘텐츠를 선사할 예정이다. KBS는 이번 제작을 통해 오디오 드라마와 디지털 웹툰을 결합한 '오디오 웹툰 드라마'라는 장르를 새롭게 개척한다. 

 

KBS 오디오 웹툰드라마 은 약 2개월에 걸친 공개 오디션을 통해 주요 인물을 캐스팅했다. 80년대 영화 (감독 이장호)에서 주인공인 오해성(까치)역을 맡았던 배우 최재성이 이번 오디오 드라마에 외인구단의 손병호 감독 역할을 맡아 라디오 드라마 연기를 선보인다. 또한 현재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성우 남도형이 주인공 오해성 역할을 맡아 열연을 보여줄 예정이다.  

 

KBS 오디오 웹툰드라마 은 오는 9월 1일부터 29일까지 KBS 한민족방송에서 2시, 17시 두 차례, KBS 1라디오에서 23시 30분, 3라디오에서 7시 20분부터 방송되고 KBS라디오앱 '콩'으로도 들을 수 있다. 또 KBO 플레이오프 시작 전인 10월부터는 KBS 공식 유튜브 채널과 KBS '콩'앱에 업로드 서비스를 시작한다.


헤드라인



배재형 발행인 칼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