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4년에도 이어지는 막강 SM 파워! 태연·NCT 127·에스파, 3사 음악방송 1위 휩쓸었다

에스파 트리플 크라운, NCT 127 2주 연속 1위+태연 ‘롱런 행진’

 

 

(사람의 풍경)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태연, NCT 127, 에스파가 3사 음악방송에서 나란히 1위를 차지하며 SM의 막강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 주 방송된 KBS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서 각각 NCT 127, 태연, 에스파가 정상에 등극, 새해부터 쾌조의 1위 행진을 시작하는 저력을 보여주며 2024년에도 이어갈 SM 아티스트들의 활약을 기대케 했다. 

 

에스파는 작년 11월 발매한 네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Drama'(드라마)로 지난 14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세 번째 1위에 오르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 여전히 음원 차트 상위권에 자리잡고 있는 음원 강자 에스파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또한 태연 역시 지난해 11월 공개한 다섯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To. X'(투 엑스)로 13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 에스파와 더불어 발매 한 달이 훌쩍 지났음에도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태연의 롱런 인기를 실감케 했다. 

 

게다가 NCT 127은 겨울 스페셜 싱글의 타이틀 곡 'Be There For Me'(비 데어 포 미)로 지난 12일 방송된 KBS2TV '뮤직뱅크'에서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인기 질주를 이어간 만큼, SM 아티스트들의 영향력과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이처럼 소속 아티스트들의 활발한 활약으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증명한 SM은 오는 2월 21~22일 양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SMTOWN LIVE 2024 SMCU PALACE @TOKYO'(에스엠타운 라이브 2024 에스엠씨유 팰리스 @도쿄)를 개최한다. 

 

[출처] SM엔터테인먼트


헤드라인



배재형 발행인 칼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