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인재개발원, 장애예술인을 위한 작품 전시 추진

경기도인재개발원, 경기복지재단과 장애예술품 유통 활성화를 통한 장애예술인 일자리 창출 위한 장애예술인 작품 임대전시

 

 

(사람의 풍경) 경기도인재개발원이 경기복지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청사 내 공간에 장애예술인의 작품을 임대 전시해 장애를 가진 예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경기복지재단(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은 누림Art&Work라는 사업을 통해 장애를 가진 예술인의 작품을 경기도 내 공공청사에 임대전시하고, 이를 통해 발생한 수입을 장애를 가진 작가에게 지원하고 있다. 2023년 경기도청, 경기아트센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등 경기도 곳곳에서 장애예술품 임대전시를 진행했고, 올해는 경기도인재개발원을 시작으로 경기도 내 공공청사에 작품을 임대전시할 예정이다. 

 

경기도인재개발원은 2024년 4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본청 강의실과 대강당, 도서관 등에 30점의 작품을 임대전시할 계획이다. 

 

이를 기념해 지난 4월 2일에는 전시에 참여하는 작가들이 경기도인재개발원을 방문해 자신의 작품이 전시돼 있는 것을 감상하고, 관람객들에게 작품을 설명하며 2024년 제1호 임대전시를 자축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경기도인재개발원 김기은 원장은 '장애예술인들의 가치를 존중하고 계속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 원의 내부 예산을 조정해 작품 전시를 결정했다. 장애예술인들의 작품이 인상적이며, 교육을 수강하는 교육생들에게 많은 귀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공공기관에서 장애를 가진 예술가들에게 기회를 주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



배재형 발행인 칼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