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진천산림항공관리소, 다문화 이주민과 함께 산불예방 체험

 

 

(사람의 풍경 peopleview) 산림청 진천산림항공관리소(임선혁 소장)는 8월 6일(화) 진천군 가족센터와 연계하여 다문화 이주민 부모와 자녀 약 2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산림자원의 중요성과 산불의 위험성을 알리는 산불예방 교육과 산림청 헬기를 소개하고 지상탑승을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산불예방교육은 최근 다문화 이주민의 증가하는 추세로 자연환경과 생활방식의 차이로 산불에 대한 위험성 인식이 부족하다는 가정으로, 우리나라에서 산불이 발생하는 원인과 작은 산불이 크개 확산되는 대형산불사례, 그리고 산불예방 방법과 산불을 목격했을 경우 신고 방법 등을 동영상 시청 등을 통해 교육하였다. 

 

또한, 기관에서 보유중인 산불 정찰감시와 진화용 산림무인비행장치의 시연비행을 관람하고 조종사로부터 중,대형 산불진화헬기에 대한 제원과 성능에 대한 소개는 물론 모든 참가자들이 지상에 계류중인 헬기 조종석에 직접 탑승할 수 있도록 체험기회를 제공하기도 하였다. 

 

임선혁 소장은 '산불에 대한 산림청의 역할이 매우 크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다.'면서 '더 많은 다문화 이주민에게 숲의 소중함과 산불재난의 위험성을 알려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산림자원을 보호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